목원대학교 전자공학과

학생활동 campus activities

  • 학생회
  • 소모임소개
  • 연구실소개

Quick Link

  • 종합학사행정 정보시스템
  • 취업정보시스템
  • 인터넷증명발급
  • 장학안내
  • 중앙도서관

소모임소개

  • 트위터

궤도이탈

설 립

1988년 창설

목 적

설립목적은 선배 및 동기들과의 스터디 그룹을 형성하여 부족하기 쉬운 전공 과목 보충하고, TURBO-C배움을 기초로하여 각자의 적성에 맞는 관심분야로 개척을 나아갈 수 있도록 하는 바탕을 만들고, 서로 관심분야에 대해서 공부를 하면서 알게되는 NOW-HOW, 정보 등을 서로 교환하면서 발전하고자 뜻있는 선배들에 의해서 만들어졌고, 2003년 올해까지 전자공학과의 과동아리로써 명실상부한 위치를 유지하고 있다.

관심분야

TURBO-C, 소프트웨어를 이용한 하드웨어 제어(8051, 89c196)

궤도이탈의 특징

우리 동아리는 학교의 동아리와는 달리 과에서 운영하는 자체 동아리로서 선후배간의 정을 돈독히 한다는 취지를 가지고 선배들이 알고 있는 지식을 후배들에게 약간의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생각으로 만든 동아리이며, 궤도이탈은 주로 하드웨어를 기반으로한 소프트웨어 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다. 컴퓨터 언어인 C를 기초로하여 그 외에 서로의 관심분야에 대해서 토의하고 정보를 교환함으로써 21세기가 필요로 하는 인재가 되도록 노력하고, 자신의 소질을 개발할 수 있도록 선후배간의 토론을 통해 자신의 많은 발전을 꽤하고 즐거운 학교 생활이 될 수 있도록 하는 뜻에서 설립되었다.

오메가

설 립

1990년 창설

목 적

오메가는 실습과 이론을 겸비하여 전공공부에 도움이 되고자 결성한 학과내의 동아리로서 하드웨어 전반에 걸친 이론교육과 직접 기판을 가지고 제작을 해봄으로써 전자기기의 원리를 알고 그 원리를 통해서 새로운 기기를 만들어 냄으로써 창의적인 능력을 더욱더 발전시키고자 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오메가의 이름은 전기전자공학의 우선이되는 저항의 단위인 오옴에서 창안한 것 입니다. 더 나아가서 오메가는 끝이라는 말이있습니다. 저항의 단위인 오옴은 하드웨어를 다루는 부분에서의 시작을 의미하고 오메가는 끝을 의미합니다. 오메가는 항상 처음과 같은 마음으로 항상 끝까지 열심히 하는 공학인의 자세를 내포하고 있습니다. 오메가에 참여하면 전공에 대한 이론교육의 폭 넓은 이해를 할 수 있고 나아가 실험을 통하여 원리를 파악하고 실습을 해봄으로써 완벽을 기할수 있습니다. 관심이 있고 전자공학의 열정을 함께하고 싶은 분은 활짝 열린 과내 동아리 오메가로 오세요.

작품 전시회 출품작

1990년 1회 작품전시회때부터 2002년 13회 인터페이스카드를 이용한 기타까지의 작품을 출품하였는데 그 외에 200W+200W 대전력 앰프 제작, 전자 게시판, 컴퓨터를 이용한 하드웨어의 제어와 전류를 이용한 가열장치, 마이크로마우스, 인터페이스카드를 이용한 로봇제어, 로봇팔을 이용한 캔 분류기, 미래의 집, 간단한 축구로봇 등 다수을 작품을 출품하고 있다.

거북이

연 혁

축구를 사랑하며 축구를 좋아하는 선배님들의 의해서 1995년도에 창설하여 2005년까지 10년의 역사가 있고 공대 체육 대회에서 많은 우승뿐만 아니라 총학생에서 주최하는 총학배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둔 실력있는 동아리입니다.

드리는 말

저희 동아리는 전자공학과 과 동아리로써 전자 공학과 학생이라면 누구나 오셔서 함께 어울려 볼을 찰 수 있는 편안하고 즐거운 좋은 선후배들이 있는 동아리입니다. 저희 동아리는 많은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연혁이 있고 매주 마다 연습을 통해 더욱 실력을 쌓아가는 열심히 하는 동아리입니다. 동아리에 가입하고 싶은 분들은 학기 초 동아리 모집 기간에, 회장의 회원 모집 광고를 보시고 등록하시면 됩니다.

C언어 모임

설 립

2012년 창립

목 적

프로그래밍의 기본이기도 하고 전자공학과에서 중요하게 다루고 있는 각종 하드웨어를 제어하는데 이용되는 C 언어 좀 더 심화하여 공부할 목적으로 창립된 스터디 그룹이다.

활 동

C 언어 모임은 학년 구분없이 C 언어를 공부하고 싶은 전자공학과 학생들이 가입할 수 있으며 주 1회 정기모임과 필요시 수시모임을 가지고 과제와 토론을 통하여 C언어 고수가 되는 훈련을 한다. 졸업이후에도 동문과의 교류를 통하여 보다 실제적인 응용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공부도 할 수 있다.

자바 모임임

설 립

2012년 창립

목 적

웹프로그래밍의 기본이기도 하고 최근 스마트폰 앱 개발에도 활동되는 자바 언어 좀 더 심화하여 공부할 목적으로 창립된 스터디 그룹이다.

활 동

자바 언어 모임은 학년 구분없이 자바 언어를 공부하고 싶은 전자공학과 학생들이 가입할 수 있으며 주 1회 정기모임과 필요시 수시모임을 가지고 과제와 토론을 통하여 자바언어 고수가 되는 훈련을 한다. 작품전시회와 경연대회에도 참가할 작품개발 목표가 있으며 졸업이후에도 동문과의 교류를 통하여 보다 실제적인 응용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공부도 할 수 있다.